컨텐츠 목록 보기

자산관리 성공한 한수민 박명수 부동산 투자 내역

열심히 에디터 2018. 8. 30. 13:49

부동산 자산관리 투자 성공한 한수민 박명수 부부



박명수 아내 한수민 해바라기 피부과 원장이 자신의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에서 '손동작' 논란을 일으켜 아직까지 화제입니다. 일반인이 아닌, 우리나라 대표 개그맨 박명수의 아내이기도 하고, 의사라는 전문직종에 종사하고 있는 터라 더욱이 논란이 되고 있는 중입니다. 한수민은 논란이 되자,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과문을 게시 했으나, 여론의 반응은 싸늘합니다. 그러면서 연예계 대표적인 성공 투자가 한수민 박명수 부부의 부동산 투자 성공 사례, 재테크 성공 사례에 대해 자연스럽게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박명수 한수민의 부동산 투자 내역에 대해 알아볼까요.

박명수 아내 한수민은 특히 상가 투자의 귀재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수민의 학력은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졸업이며 서울 삼성병원 수련의 수료, 미국 의사 자격증 취득, 미국 존스홉킨스 병원 레지던트 까지 합격한 소위 말하는 엘리트 코스를 밟았으며 현재 마포구에 위치한 해바라기 피부과 원장입니다. 나이는 41살로 알려져 있고, 박명수와는 8살의 나이 차이가 있습니다. 


박명수 아내 한수민은 지난 2011년, 서울 성북구 동선동 1가 성신여대 근처에 위치한 지하 1층, 지상 4층 건물을 당시의 시세보다 합리적인 29억원에 매입을 했습니다. 당시 한수민이 매입한 이 성북구 건물은 매우 낡았고 월 임대 수익도 좋지 않았다고 해요. 당시의 임대 수익은 알려진 바로 월 약 800만원~900만원 이었다고 하니 매입가에 비해 좋지 않은 임대 수익이죠. 

하지만, 한수민이 매입하고 난 후 3년 만에 월 1,500만원의 임대 수익과 17억 6,000만원 이라는 시세 차익을 올렸다고 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가히 부동산 투자의 귀재라 불릴만 하네요. 어떻게 그런 수익과 시세 차익을 올렸는지 너무 궁금한데요 !




한수민은 이 낡은 건물과 상권이 잘 형성되어 있지 않은 악조건에 임대 수익을 기대하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결정적으로 2012년 스타벅스과 입점 계약 후 임대료로 보증금 5억원에 월 900만원에서 월 1,600만원까지 월세를 올려 받아 임대 수익을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타벅스 입점이라니. 정말 대단하네요. 대표적인 우량 임차인인 스타벅스의 입점 후 당연히 건물 가격은 올라가게 되었고 2014년에 46억 6천만원에 건물을 매각해서 총 17억의 시세 차익을 얻었습니다. 정말 억 소리 나는 한수민 박명수 부부입니다. 

알려진 바로 이 부동산 투자 성공의 뒤에서는 박명수가 이미 스타벅스 입점을 고려해서 건물을 매입하기로 했다고도 하는데요. 정확히 알려진 바는 없으나 사실이든 아니든 한수민 박명수 부부가 이를 통해 재테크 1인자라는 별명을 얻게 된 것은 사실입니다. 또한 한수민은 방배동에 건물을 소유하고 있는데 지난 2015년 방배동의 허름한 2층 건물을 88억원에 매입했습니다. 방배동 건물 또한 현 시세 150억원으로 시세가 두 배 가까이 뛰었는데요. 현재 이 건물은 임대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네요.. 원래 방배동에 거주했던 박명수 한수민은 용산구 이태원에 새 집을 매입 했는데요. 위 사진의 단독 주택입니다. 이 단독 주택은 55억원에 매입 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명수 한수민의 주택은 이태원 집 뿐아니라 여의도 아파트도 있는데요. 


이 아파트는 박명수 소유의 여의도 아파트며 매매가로는 현 시세 22억원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이 아파트는 재건축이 일어날 조짐이 있어서 대부분 팔지 않고 있다고 하는데요. 박명수 또한 상황을 판단해서 자신에게 수익이 예상되면 팔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새삼 박명수 한수민 부부의 부동산 규모가 어마어마하다는 것을 알았네요. 부동산 뿐 아니라, 자신들이 각자 위치에서 얻는 방송 수익, 병원 수입 등을 합한다면 ....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이렇게 자산관리 부동산 투자에 성공한 한수민 박명수는 최근 예능 '아내의 맛'에서 금슬 좋은 부부로 함께 출연하며 부부의 솔직한 면모를 보여주면서 호감도를 얻었는데 갑자기 한수민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 손동작 논란으로 인해 앞으로의 행보가 어떻게 될 지 궁금합니다. 박명수의 아내이자 민서 엄마 한 아의 엄마로, 또 의사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었는데 패륜 손동작이 불러온 파장을 막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지난 싱글와이프 예능에서 8년 만에 생긴 민서의 동생이 안타깝게 유산 되어 시청자들 또한 유감을 표했었죠. 한수민은 최근 인스타그램에서 자신이 만든 뷰티 제품을 홍보 마케팅 중에 있었고, 손동작 논란의 원인이 되었던 코팩 제품 홍보 라이브 방송 이전에도 종종 브랜드 홍보를 해왔었지요. 일각에서는 '인스타팔이' 이대로 괜찮냐 는 말이 나올 정도입니다. 한편  '아내의 맛' 제작진은 28일 방송된 분량이 마지막이었으며 앞으로 한수민 박명수 분량은 나오지 않는다고 전한 상황입니다.